4. 디지털카메라
디지털 카메라(줄여서 디카, digital camera, 문화어: 수자식사진기)는 필름 없이 전자 센서를 이용하여 영상을 감지하여 그 영상정보를 JPEG, TIFF, Raw 포맷, GIF 등의 디지털 이미지 파일 형식이나 MPEG, DV, MJPEG 등의 디지털 동영상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는 사진기를 말한다. 동영상 촬영이 주
분산 현상
굴절율은 1보다 큰 값을 가지므로 투명한 매질 속에서 빛의 속도는 진공 속에서의 빛의 속도 보다 작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런데, 굴절율에 의해 결정되는 속도의 차이는 매질의 특성과 빛의 파장에 따라 다르다. 가시광선 중 짧은 파장의 빛은 긴 파장의 빛보다 매질 속에서 더 늦게 진행
Ⅰ. 개요
영화는 완전한 외래문화의 하나로 한국에 유입되었으며 이 같은 양상은 프랑스나 미국같이 영화를 발명한 나라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나라들이 모두 비슷하다. 따라서 나라마다 시기의 차이는 있지만 대중공개를 거쳐 산업적 기반을 확립해 나가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외국에서 제작된
광선만 투과하게 해 선명한 화질을 얻는 데 도움을 준다. 자세히 말하면, 자외선을 차단하고 가시광선만 통과하여 특정한 색을 흡수하지 않기 때문에 색에 대해 중립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산이나 해변 등 풍경을 촬영을 하기되면 육안으로 본 느낌과 비슷한 촬영을 할 수 있고 선명도 높
우리의 야생화는 유면한 서양꽃들 처럼 화려하거나 눈에 띄이지는 않지만,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은 산과 들 어디서나 여린 듯 강한 생명력을 지녀 홀로 충분한 아름다운 오묘한 색과 모양을 발견할 수가 있다.........
1) 노출
노출은 다른 일반적인 자연사진과 크게 다를 것이 없는데 다만, 광선
검토해보기로 하자.
Ⅶ. 포스트모더니즘
레디메이드와 같은 일상생활의 진부한 것들 또는 하찮고 싸구려와 같은 것들이 미술작품에 등장하고 사진이 그대로 미술작품으로 제시되는 현대 미술의 풍경을 보면서 우리가 느끼는 감정이란, “더 이상 새로울 것이 없구나”라는 것 또는 충격에
광선>에서 은총, 계시, 기적을 선사하는 녹색 광선도 자연의 한 현상일 뿐이다. ‘발견된 오브제’에 명백함이란 없고 거기에는 의미의 부제, 열려있음, 텅 빔이 넘친다. 그래서 로메르의 영화에는 상이한 두 질서, 이를테면 자연적인 것과 인간적인 것, 물질적인 것과 정신적인 것, 자동 기계적인 것과
사진용 필터는 용도에 따라 크게 교정용 필터와 강조형 필터로 나뉜다.
① 강조용필터- 기본원리 보색차단 정색 강조의 원리에 따라서 가시광선내에 특정파장만을 투과내지는 흡수시켜 밝게 또는 어둡게 묘사하는 필터를 말한다.
② 교정용 필터 - 필름과 사람 눈의 차이를 교정해주는 역할을 하는
사진과는 기본적으로 의미가 다르다.
풍경사진은 자연이나 도시, 농촌의 경관을 촬영하는 것을 말한다. 때로는 자연 경관 속의 작은 꽃이나 인물을 촬영해도 이들이 부재로서 존재한다면 풍경 사진이라고 할 수 있다. 풍경 사진에서는 같은 장소라 하더라도 날씨나 광선의 상태, 부재(인물이나 동식물
사진과는 기본적으로 의미가 다르다.
풍경사진은 자연이나 도시, 농촌의 경관을 촬영하는 것을 말한다. 때로는 자연 경관 속의 작은 꽃이나 인물을 촬영해도 이들이 부재로서 존재한다면 풍경 사진이라고 할 수 있다. 풍경 사진에서는 같은 장소라 하더라도 날씨나 광선의 상태, 부재(인물이나 동식물